▲ 상주시 상영초등학교가 지난 20일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를 열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 상영초등학교는 지난 20일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고, 18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했다.

‘학교교육설명회 및 상담주간운영’은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를 교육의 장으로 연결해 학부모에게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관을 확립해 건전한 가정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교 설명회는 본교 성실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교직원 소개를 비롯해 2024학년도 상영 교육 전반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이후는 요즘 학부모들이 가장 걱정하는 학교 폭력에 대한 예방 교육 및 학부모 연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상영초는 본 행사를 통해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간의 공동체 의식을 키움으로써 학교는 교실 수업 개선에 도움이 되고, 가정과 지역사회는 학교 참여를 통해 활기찬 생활과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학교를 찾은 학부모들은 “학교교육설명회에 직접 참여하여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고 유익한 교육들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담임선생님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어 협력관계로서의 신뢰가 다져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