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MD 1:1 상담 통해 마케팅 효과 높여

▲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26일 대구기업명품관 3층에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TV홈쇼핑 입점 지원을 위해 \'TV홈쇼핑 MD 상담회 및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26일 대구기업명품관 3층에서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TV홈쇼핑 입점 지원을 위해 'TV홈쇼핑 MD 상담회 및 선정위원회'를 개최했다.

TV홈쇼핑 입점은 중소기업중앙회와 홈·쇼핑가 각 지자체와 연계해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알리는 ‘일사천리’ 사업으로 지원되며 이날 선정된 기업은 대구시로부터 TV홈쇼핑 입점비를 지원받아 1회 50분간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올해 사업에 신청한 대구지역 중소기업 24개 중 서류심사를 통과한 6개 기업을 대상으로 MD 상담회를 진행했으며 선정위원회를 통해 최종 2개 사를 지원대상으로 선정했다.

MD 상담회는 홈·쇼핑 MD들과 중소기업 간 1:1 상담을 통해 제품 특성과 마케팅 방법, 방송 적합성 등에 대해 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개최된 선정위원회는 위원들과 홈·쇼핑 MD들이 상품성, 구매 의사 등의 기준에 따른 선정 평가가 이뤄졌다.

고종섭 중기중앙회 대구지역본부장은 “기업이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 안정적 판로 확보가 절실하다”며 “대구지역 중소기업들이 홈쇼핑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판로 개척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대구시와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