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메디스퀘어, 반월당 아너스제네스타워 등 17개소 선정

대구 중구는 2024년 음식물류 폐기물 절감 우수 공동주택 수수료 지원 대상 공동주택 17개소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중구는 지난 2020년부터 중구 지역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제기기(RFID방식) 운영 공동주택에 대한 폐기물 절감 우수 공동주택을 선정해 음식물처리 수수료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수수료 지원 대상 공동주택은 2023년 참여를 희망한 24개 공동주택 중 2022년 대비 절감율을 5% 이상 달성한 공동주택 17개소이다.

향후 1년간 △대구메디스퀘어, 반월당아너스제네스타워는 전액감면 받고 이외 공동주택은 △신성미소시티, 금호맨션, 동산맨션은 70%, △대봉태왕아너스, 청라 센트럴파크, 태왕아너스스카이, 반월당효성해링턴플레이스, 까치아파트, 대신e편한세상, 대봉화성파크드림, 보성황실타운, 광명아파트, 남산그린타운은 50%, △인터불고 코아시스, 대신센트럴자이는 30%의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수수료를 지원받게 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적극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참여해준 공동주택단지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음식물 쓰레기를 감량하는 문화가 자리매김하고 친환경 중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신청한 공동주택 24개 아파트에서만 음식물류폐기물이 전년 대비 7.39%(97톤) 감량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