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국민의힘 경북도당과 지역구 의원을 방문해 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공약 반영을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경북지역본부는 지난 21일부터 26일까지 국민의힘 경북도당과 지역구 의원을 방문해 ‘제22대 총선 정책과제(제22대 국회에 전하는 중소기업계 제언)’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공약 반영을 요청했다.

이번 전달은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송언석), 지역의 김석기(경주) 국회의원실, 김형동(안동·예천) 국회의원실 등 총 3곳에서 이뤄졌다.

중소기업계의 제22대 총선 중소기업 핵심 정책과제로 △중소기업 혁신 촉진 △노동시장 균형 회복 △공정과 상생 기반 마련 △중소기업 활로 지원 △민생 회복과 협업 활성화 등 5개 분야, 290개 정책을 제시했다.

경북지역 현안으로는 △외국인 고용 허용 인원 상향 조정, △태양광 설비 설치 지원 △뿌리업종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고 적극적인 대응을 건의했다.

최우각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중소기업회장은 “많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이 녹록지 않은 경제사정으로 구조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여야가 서로 힘을 합쳐 법률과 예산을 뒷받침해서 중소기업 활성화 과제를 꼭 실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