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어르신 생애 최고사진’ 사업 올해 주제는 웨딩

▲ 올해 경북도의 어르신 생애 최고사진 프로그램에 참가해 울릉도에서 리마인드 웨딩 촬영에 참가한 도내 어르신들과 촬영 등 봉사자들. 경북도 제공
- 경상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내생애 최고 사진 자원봉사단 참여 -
- 2015년부터 사업시작, 8개 시군 어르신 800여 명에게 사진 선물-

경상북도는 28일 어르신에게 리마인드 웨딩 사진을 촬영해 액자로 제공하는 ‘어르신 생애 최고 사진’촬영 행사를 울릉도에서 가졌다.

어르신 생애 최고 사진 촬영 사업은 경상북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가 ‘내생에 최고 사진 자원봉사단’과 함께 2015년부터 추진해 오던 것을 지난해부터는 경상북도가 직접 사업을 확대·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8개 시군(구미, 상주, 경산, 의성, 청도, 성주, 칠곡, 울진) 어르신 800여명에게 사진을 선물했다.

올해는 문화생활을 접하기 어려운 울릉군 어르신 80명에을 대상으로 리마인드 웨딩 촬영을 진행했다.

리마인드 웨딩촬영은 미용전문가의 화장, 스타일링과 함께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고 웨딩사진을 촬영함으로써 참여자 대부분이 전통 혼례를 치른 어르신 세대에게는 더욱 특별한 추억이 됐다.

이날 촬영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곱게 화장하고 드레스를 입은 건 태어나 처음이다”며, “혼례 사진이 없었는데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황영호 경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복지를 위해 새로운 시책을 개발해 어르신이 행복한 경북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