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응대했다가 호남민심 역풍 우려

▲지난 5월22일 새벽 전남 신안군의 한 초등학교 관사에서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 3명이 여교사를 집단 성폭행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은 사건이 발생한 초등학교 관사.

이창준 서울지사장

지난 3일 전남 신안군의 한 섬에서 3명의 학부모와 주민이 여교사를 성폭행한 사건이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이 사건에 대해 무대응에 가까운 입장을 취하고 있어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새누리당은 8일 민생혁신특별위원회(위원장 이명수)가 전남 교육청을 방문하였고 이어서 김희옥 혁신비대위원장도 조만간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반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지도부는 11일까지 이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지난 5월 17일 발생한 서울 강남 화장실 여성‘묻지 마 살인 사건’때와는 너무나 대조적이다. 당시 두 야당은 사회적 약자인 어린이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정치권이 대책 마련해야 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여야 대변인 논평도 대조적이라는 평가다.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경찰 당국은 사전공모 여부 등을 철저히 수사하여 일벌백계해야 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있어나지 않도록 낙후 지역의 치안 상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대책을 촉구했다.

반면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특정지역에 대한 배제를 통해 불특정 다수를 범죄 집단화하거나 이단시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특히 국민의당은 전남 신안군 섬마을 여교사 성폭행 사건에 대해 현재까지 논평이나 당 차원의 공식 발언조차 없는 상태다. 박준영 지역 국회의원, 고길호 신안군수 둘 다 국민의당 소속이다.

야권 '텃밭'인 호남 민심을 의식해 말을 아낀다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여의도 정가에선 “지난 총선에서 더민주는 호남에서 참패했고 국민의당은 압승했다. 이후 두 야당은 호남민심을 얻기 위해 경쟁적으로 공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라며 “자칫 잘못 응대했다가 민심의 역풍을 우려해서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