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개최-

이날 1부 행사인 ‘학교교육활동 설명회’는 학부모 50여 명이 참석했으며,“지역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는 지역민 50여명,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또한, 시청각실에서 개최된 ‘학교교육활동 설명회’는 김형욱 교부부장의 2015 역량중심 개정 교육과정 및 교실수업 개선 등의 안내를 비롯해 각 부서별 교육활동 계획을 설명하고, 안전한 기숙사 생활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나눴다.
특히, 1학년 울릉도·독도, 2학년 제주도 체험학습 및 3학년 중국국제교류학교 방문에 대해서도 안내가 있었다.
이어서 기숙형학교의 인성교육에 대한 학부모 연수와 2부 행사인 ‘지역민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가 2층 강당에서 열렸으며 대구에서 초청되어 온‘아미치브라더스 앙상블’은 참석한 모든 분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작은 음악회는 전 연령을 망라해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Minuet(미뉴에트), 도레미송, 오 브레넬리(요들송), 사랑은, 인스타트 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권오선 단장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와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연에 참여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로 하나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서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영일 교장은 “학교교육활동 설명회에 참석해 주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생활 및 학습 전반에 관한 심도 있는 나눔의 자리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또한 본교는 올해 개교한 학교로써 더욱 발전된 학교를 만들고 더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항시 고민하고 있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로서 지역민의 문화융성을 기하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일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항시 고민할 것”이라고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