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청에서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상황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미래먹거리 육성 발굴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상황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정례조회에서 김운배 기획예산담당관의 ppt 발표로 이뤄진 설명회는 경산발전 10대전략의 추진배경과 추진상황, 전략별 핵심과제, 향후계획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직원들은 시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에 대해 공감하고, 과제발굴과 추진에 적극 임해야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시는 지난 1월 최영조 시장의 특별지시에 의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발전 가능한 비전과 전략을 수립해 현재 전략별 주요과제 발굴과 함께 대학교수, 기관·연구소 대표,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추진협의체를 준비하는 등 ‘경산발전 10대 전략’의 틀을 차츰 갖춰 나가고 있다.

더불어 연구기관, 대학교, 기업체들과의 전략회의, 워크숍을 개최해 전략 추진방안과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4차혁명선도사업, 청색기술사업 등 미래먹거리 핵심사업에 대해 국정과제 반영 및 국책사업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최영조 시장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고 경산 중심의 새시대를 열어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경산시 공직자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경산발전 10대전략 추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