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발전을 위한 주요 과제 발표

▲장순흥 한동대 총장이 지역발전 프로젝트 주요 의제 설정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지역발전 프로젝트 연구위원회’는 지난 13일 한동대 현동홀에서 ‘포항 발전을 위한 주요 과제’ 라는 주제로 발표회를 열었다.

한동대의 ‘지역발전 프로젝트’는 장순흥 신임 총장이 지난 2월 취임과 함께 발표한 세상을 바꾸는 10대 프로젝트 중 하나로 지자체 및 관련 기관과의 협력 하에 지역발전을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는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에 대학에서는 선제적인 노력으로 지역발전과 관계되는 사안들을 연구 ․ 토론 ․ 발표하며, 지자체 ․ 지역산업체 ․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과 의견을 나누고 서로 협력해나가고 있다.

이날 구자문 위원장은 “글로벌화 되어가는 세계에서 우리 포항과 경북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경쟁우위적인 경제산업과 환경친화적인 생활환경 조성이 필수적이다”며 “이는 지역민들 간 협력을 통해 이룰 수 있으며, 한동대가 그 역할의 일부를 감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발전 프로젝트 연구위원회’는 구자문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교수를 위원장으로 도시, 건축, 토목, 디자인, 경영, 경제 분야 10여명 교수가 참여, 다양한 연구 및 활동을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