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0일 포항 세화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30명이 서울대학교 정문 앞에서 '대학탐방'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근 포항 세화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대학진학계획을 돕기 위해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지난 10일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서울대학교를 탐방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유토론 시간을 통해 평소 갖고 있던 서울대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학생들은 서울대 중앙도서관과 규장각 등 캠퍼스를 둘러보며, 대학 입학을 위한 정보를 얻었다.

한 학생은 “직접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현장체험을 하면서 구체적으로 대학 진학목표를 다지고 대입 시험에 대한 자신감을 얻는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해청 세화고 교장은 “대학탐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현장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방향을 스스로 설정하고, 계획을 세워 학업을 하도록 도움주기 위해서 마련됐다”며 “앞으로 학부모가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항 세화고는 올 신입생부터 평준화로 편입으로 최신 시설의 급식시설과 다목적강당을 구축하는 등 교육환경 개선했다.

전 교직원들은 학생토론위주의 수업방법 개선과 생활지도 방법의 각종 직무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 성장을 위한 내실 다지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