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경상북도 교육감배에서 금3개 은 8개 동 30개 전 종목 석권

울진군 기성초등학교 사동분교장 학생 11명과 사동, 구산분교장 병설유치원 원아 7명(원장 박경화)이 지난 16일 구미시 구미롤러경기장에서 열린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상북도롤러연맹 주최 ‘제1회 경상북도교육감배 롤러대회'에서 1인 2종목에 참가해 금메달 3개와 은메달 8개, 동메달 30개를 획득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기성초등학교 사동분교장 초등학생 14명은 지난 3월부터 월 2회, 토요방과후 스포츠활동 시간을 활용해 롤러 수업과 함께, 유치원 원아들은 주2회 방과후 특성화활동으로 롤러수업을 받아왔다.

울진 엑스포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교사들의 지도로 인라인롤러를 타 왔으며, 학교에서는 학생들과 유치원 원아들의 원활한 교육활동을 위해 인라인롤러를 전원에게 제공했다.

학생들과 원아들이 미디어매체나 게임을 가깝게 하기 보다는 제대로 된 놀이문화를 익히고 건강한 놀꺼리를 향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인라인롤러 강습을 시작하게 됐다. 또한 지역사회에 있는 체육시설을 이용함으로써 아이들이 울진군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데 목적이 있었다.

전문적인 지도자에게 지도를 받을 수 없는 척박한 교육 환경과 짧은 강습 기간, 처음 경험해보는 전용경기장에 대한 두려움을 모두 떨쳐내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치원은 100m, 200m, 저학년은 200m, 300m, 고학년은 300m, 500m를 완주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