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완용)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은 지난 17일 포항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토리에 날개를 달다 G-Dragon이 꿈틀’이라는 주제로 스토리텔링 감성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구룡포 지역의 문화 ․ 환경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 및 감성을 향상시켜 학교 폭력 등 정서적인 문제 예방 및 해결로 밝고 건전한 청소년 육성 및 생동감 넘치는 청소년의 안전하고 질 높은 놀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스토리텔링 감성프로그램은 구룡포를 의미하는 ‘G-Dragon'과 청소년의 꿈을 담는 틀의 ’꿈틀‘로 구룡포청소년수련원 가로 30M 세로 6M의 옹벽에 청소년과 예술인이 함께 알루미늄과 목재 부조물을 사용하여 벽화의 예술성, 창의성, 조형성을 부각시킨 입체적 벽화에 청소년의 꿈을 3차에 걸쳐 입체화해 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을 문화체험 디자인 거리로 테마화하여 청소년들의 꿈의 공간과 포토존 조성 및 볼거리 제공을 위해 포항예술고등학교 청소년자원봉사자와 포항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구룡포 바다 물고기 형상으로 디자인된 목재에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스토리화하여 채색했다.

구룡포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구룡포 지역의 다양한 스토리를 발굴 ․각색하여 그 속에 청소년의 꿈과 희망 그리고 도전을 담아 차별화된 스토리텔링 코스 개발과 청소년과 예술인이 함께 만드는 문화체험 디자인 거리를 조성하여 복합체험형의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