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어떻게 할것인가?’ 특강과 체험학습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백세 삶을 대비해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의 이해와 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는 ‘건강검진 어떻게 할것인가?’란 주제 특강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주민건강지원센터 직원들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다. |
경주지역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백세 삶을 대비해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의 이해와 시기 등에 대해 상세히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는 100세 대비를 위한 월별 건강테마특강으로 학생 및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지난 20일 동국대 경주병원 영상의학과 서경진교수를 초빙해 ‘건강검진 어떻게 할것인가?’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 내용으로는 질병 조기발견을 위한 올바른 건강검진에 대한 이해와 암 발생수위가 높은 부위에 대한 검진시기에 대한 상세내용을 배우고 생활습관에 대한 중요성과 실천을 위한 건강교육도 받는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이번 5월은 주민건강지원센터가 개소 운영 된지 2돌을 맞이해 골밀도 측정, 혈압·당뇨측정, 일산화탄소측정 등 건강 체험으로 건강도 체크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도 제공돼 참석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주민건강지원센터는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지역주민들의 궁금증 해결과 건강과 소통, 아름다운 100세 대비를 위해 매월 3째 주 화요일 오후2시에 유명강사진을 초빙해 건강테바별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달 17일에는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치아’란 주제로 강의를 할 계획이다
서영호 센터장은 “지난 2012년 5월 문을 연후 교육과 건강 체험의 장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재충전 할 수 있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 건강 체험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기 기자
qkrgudrl67@hanmail.net

▲어르신들이 아름다운 백세 삶을 대비해 질병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진의 이해와 시기 등에 대해 알아보는 ‘건강검진 어떻게 할것인가?’란 주제 특강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주민건강지원센터 직원들로부터 상담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