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민과 약속한 “부자 영천, 희망 영천 만들겠다”
영천시민과 약속한 “부자 영천, 희망 영천 만들겠다”
지방선거 후보자 “지역발전위해 땀 흘리신 분”
보잉사 항공전자 센터, 국내 최대 경마공원 건립··· ‘영천의 새로운 미래’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되면 정부의 경제성장 뒷받침
정희수 의원(경북 영천시) 인터뷰
이번 호는 2006년부터 2013년 까지 8년을 내리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된 새누리당 3선 의원인 정희수의원을 만나 6·4 지방선거 각오, 세월호 참사의 교훈, 박근혜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영천의 미래비젼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싣는다. <편집자 주>
Q. 안전한 사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지금 대한민국은 우리 사회의 허점들을 스스로 고치고 보완할 능력이 있는지 시험대 위에 올라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연재해와 인재 등 예측하지 못한 재앙이 닥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재해나 사고가 국가와 국민에게 최소한의 피해만 끼치고 수습될 수 있게 하려면 평소 감춰져 있던 취약한 요소들을 하루빨리 제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대통령께서도 말씀하셨듯이 혁신과 개혁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나가야 합니다. 혁명적 수준의 국가 개조로 세월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Q. 지방선거 준비는 잘 돼 가시죠?
A.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직능본부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새누리당은 지방선거 정책공약으로 ‘국민 행복드림 3대분야 10대 실천과제’를 발표하였습니다. 국민과의 약속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저부터 실천해 나간다면 선거에서도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영천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출마하신 분들은 평소 누구보다도 지역 발전을 위해 많은 땀을 흘리신 분들입니다. 출마하신 모든 후보들이 당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Q. 영천의 대표 브랜드가 있습니까?
A. 영천은 대대로 포도, 복숭아, 한약재 등이 유명합니다. 전 세계 어느 곳에 선보여도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영천은 이제 항공부품산업과 말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려고 준비중입니다. 미국 보잉사의 항공전자 센터가 착공했고 국내 최대 규모의 경마공원이 건립중에 있어 영천이 경북의 새로운 미래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탄탄한 초석이 마련돼 가고 있습니다.
Q. 영천경마공원의 내년 완공 차질 없습니까?
A. 영천 경마공원은 2016년 완공을 목표로 순항중에 있습니다. 현재 부지보상, 이주단지 조성, 진입도로 건설 등이 계획대로 진행중이며 경마공원내에 테마파크도 함께 건설될 예정입니다. 경마공원이 완공되면 세계 최고수준의 휴양과 레저의 복합 문화타운이 영천에 조성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마산업의 성숙을 위해서 영천시는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스타영천 승마아카데미’를 전국적인 승마아카데미로 육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승마아카데미는 영천경마공원 건설과 연계해 전문강사와 우수한 승용마를 확보하고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된다면 승마와 말산업의 핵심 역량이 될 것이라 자부합니다.
Q.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8년 연속 선정에 선정 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A. ‘제19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수상을 비롯해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선정과 ‘2년 연속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 선정의 큰 영예를 얻을 수 있게 된 것은 영천 시민 여러분들이 제게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노력과 땀을 쏟아 앞으로도 국가와 영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에 거론 되고 있습니다. 박근혜 정부의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이 진행되면 한국경제 도약 이루어집니까?
A. 대통령께서 발표하신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전략은 기초가 튼튼한 경제, 역동적인 혁신경제, 내수와 수출의 균형경제입니다. 과거의 경제성장 전략이 분배보다는 성장에 있었다면 이번 3개년 계획은 사회안전망 확충, 분배, 여성, 청년 고용확대 등 분배정의를 선순환시키는 측면에서 패러다임의 변화가 확연합니다. 수출위주의 경제에서 수출과 내수가 균형을 이루는 경제전략이라는 점도 과거와는 다르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정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통해 2017년 까지 박대통령의 임기내에 4%대 경제성장, 고용률 70%달성, 1인당 국민소득 4만불 시대의 초석을 다져놓겠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이 된다면, 정부의 경제정책을 종합적으로 평가·분석해 건전한 비판과 생산적인 대안으로 박근혜 정부의 경제성장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이를 뒷받침하겠습니다.
Q. 정치적인 꿈을 말씀해주시죠
A. 정치인의 꿈은 항상 국민의 행복입니다. 최근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해 고귀한 국민들의 생명이 희생되었습니다. 국민 안전에 대한 신뢰가 무너졌고 국민의 가슴은 멍이 들었습니다. 여당 국회의원의 한사람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다시는 이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국민행복의 기본인 안전부터 다시 챙기겠습니다.
이와 함께 제가 지난 총선에서 영천시민 여러분들께 약속한 ‘부자 영천, 희망 영천’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할 것을다시 한번 다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