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장춘)은 지난 22일 오후 2시 30분 지원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특수학급·통합학급교사, 특수교육실무사, 학부모 46명을 대상으로 "2014 영덕 특수교육 관련 통합교육 연수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특수교육 관련 교사와 일반교사 그리고 학부모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한 교육 현장에서의 생활 및 학습지도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연수회는 위덕대학교 김향지 교수의 “통합교육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특수아동 교육의 최근 동향,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천방안과 특수아동 교수방법 및 장애영역별 지도 방안을 통해 모든 사람들이 개인차와 독특한 교육적 요구를 이해함으로써 교육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더 나아가 모든 구성원들이 소외되지 않고 조화를 통한 공동체 사회를 실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영덕교육지원청 이장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장애를 지니고 있는 것이 나쁜 것, 부족한 것이 아니라 개인의 특성 중에 하나이고 교사는 이에 학생들이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교육현장에 임해주시길 부탁 한다〃고 당부했으며, “이번 통합교육 연수를 통하여 현장의 교사들, 학부모님들에게 장애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학생들을 가르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