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정보 제공 및 건강보험제도 우수성 강조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는 지난달 29일 오후 김천대 세미나실에서 사회복지학과생 150명 대상으로 공단 및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소개, 흡연폐해 및 담배소송, 진료비 지불체계 정상화 등 대학생 대상 건강보험 특강을 실시했다.
![]() |
이번 대학생 현장 홍보는 공단의 미래고객인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건강보험 제도 등 설명을 통해 건강보험제도의 이해도를 높이고 건강보험제도의 필요성과, 보장성강화 및 성과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외국 사례와 민간보험과의 차이점 등을 소개해 우리나라 건강보험제도의 우수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건보공단 김천지사장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세계 최고의 건강보장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흡연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금연에 동참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국민건강보험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의료비 걱정 없는 세계1등 건강나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에서 미래의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사회복지학과 재학생들에게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역할과 자세등을 다소 알기쉽게 설명 하였으며, 본인의 진로와도 관련될 수 있는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강의내용에 대해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공단의 채용에 많은 관심을 갖고 특강이 끝난 후에도 많은 학생들이 채용 등에 대한 질의가 계속되어 취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움을 증명하는 시간이었다.
김영덕 기자
yd-kim1172@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