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모티콘 선착순 4만5천명 제공
대구시는 오는 10일부터 인기 급상승 중인 ‘도달쑤의 추석인사 이모티콘’을 SNS를 통해 선착순 4만50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대구시가 제작한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추석에 많이 사용하는 명절 안부인사 문구와 각 상황에 어울리는 ‘~대구’ 어투, 일상생활에 활용도가 높은 감정표현 동작 등 총 16종으로 구성했다.
도달쑤와 컬러풀 프렌즈가 함께하는 이모티콘는 ‘마스크 쓰GO! 백신맞GO!, ‘우리 집으로 가자’ 등 일상방역과 백신접종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코로나19로 힘든 일상을 보내는 시민들에게 도달쑤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연휴를 보내기를 기원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대구시’을 검색한 후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선착순 4만5000명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친근한 이미지로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대구행복페이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도달쑤’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제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지역 부문에 참가해 6대1 경쟁을 거쳐 본선에 진출했다.
권기동 대구시 홍보브랜드담당관은 “추석맞이 도달쑤 이모티콘은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 없는 가족, 지인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을 기원하는 메시지로 구성했다”며, “거리는 멀어도 마음만은 풍성한 추석을 보내기 위한 소통의 메신저로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앞으로 도달쑤는 인스타, 틱톡 등 자체 SNS 채널을 신설해 일상을 공유하고 시민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1급수에서만 서식하는 수달이 도심 신천에 살고 있는 대구의 쾌적한 친환경 도시 이미지를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