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세부시행계획 전달 연수회 개최

▲경주지역 중·고생들의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를 앞두고 경주교육지원청은 대회의실에서 경주지역 중·고등학교 교감 및 NEIS전달강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세부시행계획 전달 연수회를 개최했다.

오는 24일 경주지역 중·고생들의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를 앞두고 각 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부시행계획 등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은 9일 오전부터 경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주지역 중·고등학교 교감 및 NEIS전달강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세부시행계획 전달 연수회를 개최했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시행 계획은 전국 시·도교육청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오는 24일 중3 및 고2를 대상으로 치러질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를 전국적으로 동일한 기준과 절차, 방법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시행·관리하고,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작성된 것이다.

이날 연수회에서 평가대상 교과를 이수한 전체 중학교 3학년 및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국·영·수(표집학교는 국·영·수·사·과)가 평가되며, 시행 목적 및 근거, 기관별 역할과 책임, 평가관리지침 및 방법, 채점 및 결과 처리, 수험생 유의사항, NEIS 사용자 매뉴얼, 그리고 표집학교 평가 방법 등을 자세히 전달하면서 상호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실시되는 평가 결과는 오는 9월 2일 학생들에게 4단계 수준으로 개별 통지가 되며, 11월말 학교정보공시를 통해 학교별 3단계 수준 및 향상도 평가 결과가 공시된다.

경주교육지원청 정두락 교육장은 “본 연수회를 통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가 실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