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가고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강인하고 용맹한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새해에는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뤄내는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는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감염병의 확산세로 군민 여러분 모두가 지치고 힘든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봉화군의회는 내년 조속한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살기 좋은 봉화 건설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또한, 2022년은 지방자치 2.0시대를 시작하는 아주 뜻깊은 해입니다. 직원 인사권한이 지방의회 의장에게로 부여되면서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를 기대하게 됐고, 지방의회 의원을 지원하는 정책지원 전문 인력 도입으로 보다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우리 봉화군의회는 강화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에 걸맞은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성숙한 풀뿌리 민주주의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봉화군 의회는 임기 마지막 날까지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군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군민의 손과 발이 돼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연구하고 발전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보다 성숙되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군민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임인년 한해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성취되길 바라며, 봉화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