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위한 토론의 장-

▲울릉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담 전문가 등 위촉장 수여

경상북도 울릉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위해 제1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울릉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경찰, 상담 전문가 및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한편 심의위원회 운영과 관련된 안건 상정 및 의결,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 사안 등을 함께 공유했다.

학교폭력심의위원회 개최 시 지역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관련 위원의 제척, 기피 발생을 미리 예방하기 위한 소위원회 구성 방식에 대해 위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심의위원이 갖춰야 할 소양, 회의 진행 절차,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유의사항, 학교폭력 예방법에 대한 이해 등을 안내했다. 심의위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다하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학생들에게 큰 트라우마를 남기게 될 수 있어 미리 예방하고 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공정한 심의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심의위원 모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