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고추 건조원칙·상태 직접 확인
미검수품 행사장 반입 제한 조치
서울 시민 대상 사전 프로모션도
방문객 유입·축제 품격향상 기대
영양군과 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는 ‘2022 영양고추 H.O.T Festival'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로 홍보 프로모션과 품질관리를 시행한다.
영양고추 H.O.T Festival 홍보프로모션은 농업경영인영영군연합회가 핫 페스티벌 행사의 품격을 더욱 높이고 전국 최고의 품질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영양고추의 우수성을 도시민에게 사전홍보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해 왔다.
핫 페스티벌 행사 전 2회 가량 추진하는 프로모션은 지난 20일 서울시 송파구 일원에서 1차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오는 27일 행사 전 2차로 시행할 예정이다.
사전 프로모션 홍보의 효과는 행사기간 중 도시소비자를 행사장으로 오게 하는 촉진역할을 하며, 농업경인영양군연합회는 도시민에게 질 좋은 고추를 판매하기 위해 행사 전후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하여 영양군과 함께 영양고추의 명품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건고추 품질관리 교육은 이번 행사를 위하여 최종 선정된 56농가 및 부스운영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직접 포장 전후 건고추의 전반적인 상태확인, 건조원칙 준수 확인, 불량품질 판매불가 지도를 통하여 품질관리확인서 작성, 판매확인필증을 부착해 미검수 품목에 대한 행사장 반입을 철저히 제한하는 등 행사의 품격을 높이고자 적극 나섰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고추의 고급화와 우리군 브랜드이미지 제고를 위한 엄격한 품질관리는 K-contents와 더불어 영양고추의 K-매운맛을 명품화하기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 농업인들 모두 ‘영양군 홍보대사’ 임을 잊지 말고 주식회사 영양군을 위하여 민관이 함께 노력하여 성공적인 핫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우리군 농·특산물 판매촉진을 이끌어내자”고 말했다.
조호기 농업경영인영양군연합회장은 “영양고추 홍보 프로모션은 핫 페스티벌 행사 전에 매년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해 왔으며, 엄격한 선별과 철저한 품질관리로 영양고추 핫 페스티벌 행사의 질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해왔다. 앞으로도 영양군 농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며, 농정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발맞추어 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