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여성’에서 ‘여성’으로 참여대상이 확대돼 재직여성(연매출 1억 5천만원 이하 자영업자, 연소득 4천 8백만원 이하 재직자)도 교육 참가가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한식조리 전문가 양성과정 △현장맞춤 간호조무사 양성과정 △회계·세무 전문사무원 양성과정 △스마트 실버맞춤돌봄 전문인력 양성과정 △온라인 스토어 창업 실무과정 등이다.
한식조리 전문가 양성과정은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기와 실기 교육을 제공하고, 회계·세무 전문사무원 양성과정은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국가공인 자격증 FAT1급·TAT2급 취득 과정이다.
또 현장맞춤 간호조무사 양성과정은 간호조무사 자격증 소지자 재교육 과정으로 임상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며, 스마트 실버맞춤돌봄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요양보호사·사회복지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대한노인학대예방협회와 연계한 인지 활성화 교육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스토어 창업 실무과정은 최근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는 추세에 따라 온라인 마켓 개설, 홍보·마케팅 방안 등의 교육을 통해 온라인 창업 희망자의 원활한 시장 진입을 지원한다.
각 과정은 20명 정원으로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교육 수료 후에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알선, 동아리 활동 지원, 전문가 특강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음달부터 직업교육훈련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신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