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맨 앞줄 왼쪽부터 두 번째)과 중구 여성구민참여단이 대구중구재활용센터에서 열린 실천역량강화교육 및 시설 모니터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중구 제공
대구 중구는 30일 중구재활용센터에서 제3기 대구 중구 여성구민참여단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및 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여성구민참여단은 중구재활용센터 견학을 하며 센터 프로그램인 정리수납 및 가사정리 교육, 업사이클링 만들기 체험교실에 직접 참여했다.

또 센터 내 시설 모니터링을 실시해 재활용센터의 발전적 방향을 위한 의견도 제시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정리수납 및 가사정리 교육은 2023년 중구 특화사업인 ‘한부모 모자 가정 가사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실무 교육이다.

또 한부모 모자 가정 가사지원 사업은 중구 내 열악한 생활환경 하에 놓여있는 한부모 가정에 가사 도우미를 지원해 아동에게는 건강한 양육환경을 제공하고, 한부모에게 가사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등 여성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해 배려하는 도시 조성을 위한 구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참여단이 제안하는 다양한 정책을 구정에 반영해 주민이 자랑하고 싶은 대구 중구를 만드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