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설명회는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조성하고 있는 ‘물산업 클러스터’의 투자 강점을 홍보하고 기업 유치로 클러스터 조기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환경부 주최로 진행되는 행사다.
행사에는 전국의 유망 물 관련 기업체 대표를 비롯해 정연만 환경부 차관과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 학계, 협회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대구시 김종찬 투자정책관의 ‘국가산단 및 물산업 클러스터 기업 유치계획’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두산중공업과 ㈜부강테크에서 물산업의 동향과 클러스터 활용에 대한 발표가 오전에 펼쳐진다.
오후에는 환경부 정회석 상하수도정책관의 ‘정부의 물산업 정책과 물산업 클러스터’에 대한 특강을 비롯해 ㈜롯데건설, ㈜에코니티, 수자원기술(주)에서 하수 재이용 사례와 클러스터 활용방안, 해외 상수도 현황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고려대 윤주환 교수를 좌장으로 물산업 육성에 관한 토론을 가진다.
한편 물산업 클러스터는 21C Blue Gold 산업으로 떠오르는 물산업을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거점 지구로 환경부가 국책사업으로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조성하고 있다.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기업유치 설명회를 통해서 대구국가산업단지와 물산업 클러스터의 매력과 강점을 상세하게 홍보하고, 대구시의 물산업 육성 의지를 수도권 기업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재현 기자
njh2000v@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