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 소감 '대한민국의 미래와 더 나은 미래 위해 일할 것'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은 정책전문성과 이슈파이팅,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국정감사 기간동안 국회 상임위원회별 뛰어난 성과를 나타낸 국회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뜻깊은 상이다.
송 의원은 2023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당시 늘어난 국가채무 400조원 중 대부분이 코로나19 팬데믹 때문이 아니라는 점을 정부 자료를 근거로 한 분석을 통해 밝히면서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정권에서 있었던 △소득주도성장 거짓 성과 홍보를 위한 OECD 권고 늑장 적용 의혹 등 국가통계 조작 문제 △고비용 저효율의 국가 R&D 문제 △국세 청의 부정당업체 재계약 문제 △국세청 모범납세자 제도의 총체적 관리 부실 문제 등 정부 정책의 문제들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머니투데이는 이러한 송 의원의 국정감사 활약에 대해 '명불허전 분석'이라고 평가하며 '국정감사 스코어보드 대상'수상자로 선정했다.
송언석 의원은 "정부 정책의 현황과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여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것은 국회의원의 당연한 책무"라며 "앞으로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라는 격려와 응원을 뜻으로 알고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장원규 기자
jwg777@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