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여명의 시민 참여 평생학습 열기 확인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17일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김재홍 포항시 부시장과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및 시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포항시 일월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개그맨 김제동의 스승으로 알려진 방송인 방우정 씨가 ‘인생100세 시대 건강한 삶, 즐거운 인생’을 주제로 각박하고 메마른 사회에서 웃음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한 삶의 의미를 일깨우는 강의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수강생은 지난달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 일반 시민들로 오는 9월 30일까지 총 10회 과정의 회원제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올해 일월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인간관계와 리더십 △인생100세를 대비한 건강지식 △노후자산관리 △명심보감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 △웰&윌다잉 인생설계 등 폭 넓은 교양과 새로운 지식습득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 김재홍 부시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역량을 개발함은 물론 포항이 창조적 시대의 선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4일에는 ‘행복을 부르는 리더십과 이미지’라는 주제로 KIMC 이미지메이킹센터 김경호 대표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조선대학교 김병조 초빙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한 유명강사들이 올해 교육에 대거 참여한다.
이영균 기자
lyg0203@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