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크루즈㈜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가족친화인증기업 근로자에게 여객기 이용할인을 제공하기로 했다. 적용 대상은 가족친화인증기업 근로자와 가족이다. 4인실 객실까지 한하여 △주중 ‧ 비수기 이용 시 25% 할인 △주말 ‧ 공휴일 이용 시 12% 할인받을 수 있다.
가족친화협력기관은 가족친화인증기업 및 근로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2024년 기준 정부에서 제공하는 △출입국 우대카드 발급, △정부 물품 구매 적격 심사 가점부여 등이 있다. 경상북도에서는 28개사 협력기업(관)이 △중소기업 운전자금 융자지원, △중소기업 금리 우대(농협, 대구은행), △여가·문화시설 이용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현덕 울릉크루즈㈜ 대표는 “기관 협약을 통해 가족친화인증 협력기관으로 선정되고, 경상북도 가족친화직장문화 확산하는 데 일조하게 되어 기쁘다.가족친화인증기업 임직원과 가족이 일상에서 벗어나 울릉크루즈와 좋은 추억을 쌓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현재 28개사 기관(업)이 경북도 내가족친화인증기업 확대를 위해 인센티브 제공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울릉크루즈㈜가 가족친화직장문화 확산에 관심을 가지고 가족친화협력기관이 돼 기쁘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앞으로도 가족친화인증을 유인하도록 실효성 있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협력기관 발굴에 힘써 가족친화경영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가족친화인증기업 협력기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북도 가족친화육성사업 홈페이지(www.gbforwork.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족친화인증기업 인센티브 제공을 원하는 기업·기관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가족친화인증육성사업팀(054-650-794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봉현 기자
635174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