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청, ‘등굣길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경주교육지원청과 경주경찰서, 경주시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은 19일 오전 경주황성초교 횡단보도와 학교 진입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
학교 앞 등굣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교육관계자들과 경찰, 어머니들이 나서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했다.
경주교육지원청은 19일 오전 경주경찰서, 경주시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성초교 횡단보도와 학교 진입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교통안전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학교 어린이 및 학부모에게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횡단보도 건너기 및 교통법규 지키기 생활화를 촉구하는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적극 전개했다.
녹색어머니회에서는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교통안전 캠페인 등 홍보 활동과 안전한 등·하교길이 되기 위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두락 교육장은 “녹색어머니들의 도움으로 학생들이 안전한 등교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적인 교통안전 캠페인과 학생들의 안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와 함께 감사 표시했다.
박형기 기자
qkrgudrl67@hanmail.net

▲경주교육지원청과 경주경찰서, 경주시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 등 100여명은 19일 오전 경주황성초교 횡단보도와 학교 진입로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