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정신연수원에서 6급 이하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조직활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령군 제공
 
고령군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한국국학진흥원 인문정신연수원에서 6급 이하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조직활성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급·직렬 간 소통 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정, 농업, 녹지 등 다양한 직렬로 구성됐다.

교육 첫째 날인 지난 21일에는 공직자 마인드 조성을 위한 직장 예절 및 친절 교육과 현대인의 번아웃 상태를 극복할 수 있는 셀프 충전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이날에는 힐링 콘서트를 진행해 직원들 간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선상수상길 및 안동 구시장 등 현장 중심의 학습을 통해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열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평소 업무 외 교류가 제한적이었던 타 직렬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조직 내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이번 교육과 더불어 한국국학진흥원과 교육 연수 및 직원 복지를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를 체결해 추후 교육 프로그램 공유와 기관 휴양시설 상호 이용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