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병원 임직원 기부물품 및 아름다운가게 물품 판매수익으로 기부

▲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과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이 지난 25일 연계한 ‘아름다운가게 연계 아름다운나눔장터’ 행사가 대구병원 1층 로비에서 열렸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제공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과 아름다운가게 대구 침산점이 지난 25일 연계한 ‘아름다운가게 연계 아름다운나눔장터’ 행사가 대구병원 1층 로비에서 열렸다.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은 아름다운가게 물품기부 행사 참여를 통해 자원재순환을 위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ESG경영을 실천했으며, 나눔 판매수익 전액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환원함에 따라 사회적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병원 임직원 기부물품과 아름다운가게 물품을 합쳐 1000여 개의 물품이 준비됐으며, 총 371만4520원의 수익금이 발생했다.

이날 발생한 수익금은 사각지대 및 지역사회 공동체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홀몸 어르신, 기후위기 취약계층 등 설 명절 나눔 보따리를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자립 청년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함께 서기’,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대상 방학 중 급식 및 식생활 교육을 지원하는 ‘맛있는 방학 쿡(cook)방’ 등의 나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사회취약계층에게 환원될 예정이다.

나눔 장터를 방문한 한 50대 여성은 “기부마켓이라지만 물건도 깨끗하고 구매할만한 것이 많다"며 "좋은 취지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