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의 도약·발전 위해 청년 목소리 정책 반영한다

▲ 영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청년정책참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지난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청년정책 발굴 및 청년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2025년 청년정책참여단(이하 참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021년 6월 8일 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시행에 따라 청년층 정책참여 확대를 위해 2021년 출범 후 2025년 2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참여단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 26명으로 구성돼, 다양한 청년정책의 수립 및 시행에 관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날 간담회는 제2기 참여단 회의, 2025년 영천시 청년정책 소개와 청년들의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 최기문 시장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향후 참여단은 분과별 회의, 청년 관련 행사와 교육에 참여하며 시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의견을 제시하는 등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최기문 시장은 간담회에서 “청년들이 절실한 마음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하길 바란다”며, “청년정책참여단을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해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영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