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라이브 앨범... 멜론 밀리언즈 앨범 달성

'트롯거성' 이찬원이 또한번 일을 냈다. 

이찬원의 콘서트 라이브 앨범인 '찬가(燦歌)'가 발매 24시간 만에 100만회를 넘는 스트리밍을 기록해 멜론 밀리언즈 앨범에 등극한 것이다. 

지난 17일 오후 6시, 이찬원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24 전국투어 콘서트 `찬가(燦歌)`의 라이브 앨범을 발매했다.

그리고 이 앨범은 발매 24시간 만에 105만 3500회의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밀리언즈 앨범으로 기록됐다.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한 데 걸린 시간은 총 23시간 10분에 불과했다. 

가수 이찬원. 초록뱀이앤엠 제공
가수 이찬원. 초록뱀이앤엠 제공

'찬가'는 지난 2024년 6월부터 시작한 이찬원 전국 투어 콘서트다. 그는 데뷔 4년 만에 처음 입성한  서울 KSPO 돔 공연을 시작으로 약 반년 동안 인천, 수원, 대구, 청주, 광주 등에서 팬들과 만나며 팬들에게 세대를 초월한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이찬원은 투어 콘서트에서 매회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번 '찬가(燦歌)' 앨범에는 이찬원의 폭발적인 라이브 무대와 함께 콘서트 현장의 열기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세월 베고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 '제비처럼', '사랑했어요', '존재의 이유', '날개' 등 5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찬원의 첫 콘서트 실황 영화 '이찬원 콘서트 찬가: 디어 마이 찬스'는 지난 18일 5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18일 기준 개봉 21일차 누적 관객수 5만 1000명 돌파했다.

이 영화는 이찬원의 솔직한 인생 이야기를 담아내면서도 이찬원의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다채로운 무대 연출이 그대로 재현되며, 마치 콘서트 현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고 있다.
 
'이찬원 콘서트 찬가: 디어 마이 찬스'는 현재 전국 CGV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