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독도 체험 탐방은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인 울릉도와 독도를 직접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해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독도 사랑 및 나라 사랑 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탐방단은 울릉도에 도착한 후, 봉래폭포 자연휴양림, 태하등대, 태하 울릉스카이워크, 통구미 거북바위, 남양 사지바위, 구암 곰바위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탐방하고, 독도박물관 및 독도수호의 상징인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을 방문했다.
특히 독도에 입도해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독도플래시몹 공연을 펼쳐 우리 땅에 대한 긍지를 높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독도 탐방에 참가한 하주초교 학생은 “앞으로 독도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는 홍보대사로 활동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다.
인솔단장인 박혜옥 단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체험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울릉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가슴에 새기고, 독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을 키우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하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노진규 기자
jgroh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