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과 맞춤형 일자리 매칭 지원

김천시는 지난 20일 김천1산단지 복합문화센터서 열린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를 성황리 마무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여성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경력 보유 여성들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여성 고용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지역 내 기업인 위드시스템㈜, ,㈜태동테크, 농업회사법인㈜투마루, 도담도담 어린이집 4개 사가 1:1 면접 채용 부스를 운영해 생산직, 검사원, 사무직, 보육교사 등의 분야에서 총 13명에게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이로써 36명의 지역내 구직자가 1:1 면접으로 당일 3명이 합격해 취업 됐으며 이 외 면접자는 추후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취업지원센터 등 김천시 구인·구직 유관기관이 상담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경력 보유 여성의 취업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재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시는 앞으로도 여성 구직자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내 기업의 인력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직종을 연계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경영자총협회와 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매월성공취업 스마트매칭 취업박람회는 매월 세 번째 수요일마다 개최되며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하는 맞춤형 채용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방침이다.
박미희 기자
memo2018@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