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계기 마련

이번 시상은 올해 처음 도입돼 어린이급식소의 자발적인 위생관리와 센터 사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상·하반기로 나누어 순회방문 지도 결과와 사업 참여도를 기준으로 △최우수급식소 △위생우수급식소 △영양우수급식소 △참여우수급식소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급식소(상반기 2개소, 하반기 4개소)를 선정한다.
상반기 선정에서는 2024년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체크리스트 점수와 개선 여부를 반영해 각 항목의 최고 득점을 기록한 기관을 뽑았다. 이에 따라 위생우수급식소에는 풍각어린이집, 영양우수급식소에는 범곡휴먼시아어린이집이 선정됐다.
풍각어린이집 서동란 원장은 “원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위해 애써주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조리사, 교사들에게도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우수급식소 선정은 어린이급식소의 위생·영양 수준을 높이고, 우수 기관을 격려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체계적인 급식 환경을 조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가 위탁·운영 중으로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맞춤형 식단 제공, 위생안전지도 등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노진규
jgroh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