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나라사랑교육주간 실시로 애국심 고취

▲ 풍양초등학교는 지난달 25~29일까지 2025학년도 나라사랑 교육주간을 맞아 학생들에게 태극기를 배부했다.
예천 풍양초등학교는 지난달 25~29일 2025학년도 나라사랑교육주간을 맞아 전교생에게 태극기를 배부해 나라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이번 활동은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1일 밝혔다.

1학년 학생들은 무궁화와 태극기 색칠하기, 애국가 쓰기 및 부르기를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을 다졌고, 2학년부터 6학년까지는 국기에 대한 맹세와 애국가 외우기, 태극기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나라사랑배움터에서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시, 그림, 표어, 포스터, 만화 등의 창작 활동도 진행됐다.

특히 태극기 달기 교육 후 전교생에게 태극기를 배부함으로써 나라에 대한 자랑스러움과 소속감을 높이고자 했다. 학생들은 태극기를 통해 국경일마다 나라를 기념하고, 애국심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

6학년 학생 유 모군은 "태극기를 받으니 우리나라에 대한 자부심이 생기고, 국경일마다 태극기를 게양할 생각에 설레요"라고 말했다.

김익한 교장은 “미래세대가 숭고한 나라사랑의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매달 조회 등을 통해 나라사랑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