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전문대학교 – KBC사회봉사단이 “제16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에 참여 활동을 하고있다.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학교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 ‘제16회 시민건강 체험마당’에 KBC사회봉사단으로 참가 전공직무와 연계한 건강 관련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시민건강체험마당은 영주시와 영주시 보건소가 주최 배고개둔치(서천)에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 체험과 문화공연을 선보이는 행사다.

전공과 연계한 체험 부스는 간호학과 ‘흡연/절주/음주예방 체험 캠페인’ 물리치료과 ‘폐활량 측정, 호흡 근력 증진운동’ 작업치료과 ‘삼킴장애치료, 인지훈련(페그보드)’ 치위생과 ‘Q-ray를 통한 치면세균막 검사, 올바른 칫솔질 교육, 틀니 관리 방법’ 뷰티케어과 ‘네일아트, 페이스 페인팅’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건강 상식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최재혁 총장은 “재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전공 역량을 활용해 지역민에게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오는 8일~다음달 30일까지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한다. 경북전문대학교 입시홈페이지에서 무료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경북전문대학교는 2024년 12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23년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공시에서 취업률 81.5%를 기록하며, 대구·경북 지역 전문대학 최고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