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 이행의 투명성 제고, 시민 신뢰 기반 마련

▲김천시 공약 시민평가단이 제3차 회의을 개최하고 있는 장면이다. 김천시 제공

김천시 공약 시민평가단이 제9대 김천시장 공약 사업의 실현 가능성과 효과성을 검토하기 위해 운영해 왔으며 지난 11일 제3차 회의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회의는 1·2차 회의에서 다룬 18개 안건에 대한 각 분임별 토의 결과를 공유하고 수용 여부에 대한 전체 투표를 진행했다.

그 결과로 모든 안건이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조정이 타당하다는 결론이 났으며 시는 이를 반영해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확정된 공약 사항을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한 시민평가 단원은“이번 활동을 통해 시의 정책 결정 투명성과 시민 참여 강화 의지를 확인하고 공약 이행 과정에 대한 신뢰를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배낙호 시장은“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하여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약 시민평가단은 지난달 11일 1차 회의를 통해 매니페스토 교육, 각 분야별 분임 구성을 시작으로 2차 회의는 조정이 필요한 공약에 대한 설명과 질의 응답 과정을 거쳤고 3차 최종 심의를 통해 공약 조정안을 확정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