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과정은 현대 직장인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IT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공공기관 및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특히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전 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과정은 △엑셀 및 스프레드시트 활용 △데이터 분석 및 함수 응용 △문서 작성 등 실무 적용도가 높은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질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체득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심효원 학생(상경대학교 4학년)은 “그동안 엑셀 활용이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함수와 데이터 정리, 문서 작성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자격증 취득과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과정은 공공기관 및 기업 채용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IT 직무 역량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격증 취득 및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2022년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2024년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 2025년 졸업생 특화프로그램 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며,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에게까지 상담, 비교과 프로그램, 취업 알선 등 종합적인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명진 기자
lmj7880@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