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품질 향상 및 인재 양성 위한 상호 협력 강화

▲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가 15일 새롬유치원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산학협약식 및 현판기증식을 진행했다. 포항대 제공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15일 새롬유치원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산학협약식 및 현판기증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새롬유치원은 지역 유아교육의 산실로, 개원 40주년을 앞두고 있다. 다수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포항 지역 유아교육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와도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온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수행, 학생 및 교원 교육 지원, 우수 인력 취업 연계, 인적·물적 교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보민 새롬유치원장은 “지난 40년간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의 전문 역량을 결합해 미래 교육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산학 연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향숙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오랜 전통과 교육 철학을 지닌 새롬유치원과의 협약은 예비 유아교사 교육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의 범위를 확대해 실질적 교육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항대학교는 지역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해 현장 중심의 유아교육 인재를 양성하고, 교육과정의 실무 역량을 높이는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