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인재 성장 지원·‘KB굿잡 취업학교’로 취업 연계

▲ 한국장학재단. 김민규 기자
한국장학재단과 KB금융공익재단이 29일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해 고졸 청년 인재의 성장과 사회 진출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한국장학재단은 전국 직업계고 및 교육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여 학생 모집과 현장 중심 홍보를 담당하고, KB금융공익재단은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교육과 컨설팅, 멘토링, 채용 연계 등을 지원한다.

‘KB굿잡 취업학교’는 오는 11월부터 내년 5월까지 KB천안연수원과 온라인을 병행해 전국 직업계고 3학년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과정에는 취업 및 직무역량 강화 교육과 채용 연계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프로그램 운영 중 정기 점검과 피드백을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참여 학생의 만족도 및 취업률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은 보다 많은 취업 교육 기회를 확보하게 됐으며, 공공기관과 민간이 함께하는 고졸 인재 육성의 대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장학재단은 앞으로도 교육과 취업을 연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고졸 인재의 사회 진출을 돕고, KB금융공익재단은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성장 지원을 강화할 복안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