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난방비 지원, '지역 어르신께 따뜻한 온기 전해요'

▲ 대구 수성구 내부모요양돌봄타운과 내부모요양재활타운·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업무협약과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 내부모요양돌봄타운과 내부모요양재활타운·센터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6일 밝혔다..

두 기관은 지난 5일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어 수익금과 정해명 대표의 뜻을 보태 총 500만원을 마련,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의 난방비 지원을 위해 지산1동과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날 열린 전달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김효숙 지산1동장, 김경란 고산2동장이 함께 참석해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뜻을 모았다. 전달된 후원금은 겨울철 난방비와 생활지원에 쓰여 어르신들의 안정된 겨울나기를 돕게 된다.

이번 후원은 고산2동 센터 개소 3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행사로, 민간이 주도한 따뜻한 나눔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정해명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웃의 온정이 모여 따뜻한 복지가 만들어진다”며 “수성구도 지역과 함께하는 상생 복지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