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의 소통 및 대인관계 향상 기법 배우며 실습 중심 교육 진행

▲ 영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직원 및 상담자원봉사자 상대로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영주시제공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7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직원 및 상담자원봉사자 15명을 대상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향상’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긍정적 관계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론 강의 △보드게임 실습 △청소년 프로그램 적용법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서미정 심리상담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다양한 보드게임을 활용한 청소년 상담 기법을 소개하고, 참여자들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체득하도록 지도했다.

이점호 상담자원봉사단 회장은 “보드게임을 통해 청소년과 더욱 자연스럽고 친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경숙 소장은 “이번 지도자 양성교육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은 국번 없이 △☏1388 △☏054-634-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