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재)아침편지문화재단 깊은산속옹달샘(대표 고창영)이 지난 19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여성 리더십 강화, 심리·정서적 회복 지원,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양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여성의 성장과 치유, 지역사회 소통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신뢰와 성실을 바탕으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자연 속 치유와 성찰을 통한 여성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운영 여성의 성장과 삶의 균형을 위한 문화·힐링 프로그램 공동 추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치유·소통 기반 공동체 활동 지원 성평등·다양성 가치 확산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협력 양 기관의 연계사업 홍보 및 교류 활성화 등에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 내 성평등 환경 조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정책 기반을 강화하는 한편, 깊은산속옹달샘은 치유·성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 하금숙 원장은 “여성의 내적 성장과 치유가 곧 리더십의 중요한 기반이 된다. 이번 협력이 지역사회에 건강한 변화와 성평등·다양성 문화 확산을 가져오는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봉현 기자
635174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