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지역신문협회 주최, 경북도의원 중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 펼친 의원으로 선정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 위원 및 독도수호특별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장경식 경북도의원(포항)이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창립 제11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경북도의원 가운데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의원으로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
장 의원은 지난 2006년 제8대 경상북도의회 도의원(포항시)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해 제9대 기획경제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제 과학비즈니스벨트 유치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과학 및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장 의원은 지난 6․4 지방선거시 지역구에서 무투표 당선된 3선의 중진 의원으로 위클리 피플의 ‘2013 자랑스러운 주간인물’, 시사투데이 ‘2013 대한민국 신지식 경영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최 ‘제1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그동안 장 의원은 ‘경상북도 환경교육 진흥 조례안’, ‘경상북도 장기 등의 기증 장려에 관한 조례안’, ‘포항영일만항 컨테이너화물 유치지원 조례안’ 등 지역주민의 민생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입법활동을 적극 펼쳐 왔다.
특히 독도수호특별위원장으로서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에 맞서 독도수호 의지를 담은 성명서 발표, 규탄대회, 경북도청내 독도 전담부서 설치, 독도의 달 제정 등 독도 수호 활동에 심혈을 기울여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외에도 의회내 ‘균형발전연구회’ 등에서 외부전문가와 공동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연구활동 수행을 통해 입법정책개발역량을 높이는 등 의원연구단체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에도 큰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번 행사는 전국 280개 지역신문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는‘전국지역신문협회’가 매년 창립기념일에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지역신문사, 사회봉사, CEO, 공무원 및 기자 등 10개 부문에서 남다른 노력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탁월한 공로가 있는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 시상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에 광역의원 부문에서 장 의원이 선정됐다.

▲장경식 경북도의원(포항)이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최한 ‘창립 제11주년 및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경북도의원 가운데 가장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도의원으로 선정돼 의정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