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상공회의소 김은호 회장 초빙특강

▲경주상공회의소 김은호 회장이 ‘CEO의 직업 탐구’라는 주제로 디자인고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고 있다.

경주지역 특성화고교가 전문 CEO를 초청해 전문경영과 역할에 대해 특강을 듣고 일자리 창출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경주디자인고등학교 지난 9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CEO의 직업 탐구’라는 주제로 경주상공회의소 회장이며, 주식회사 동진이공의 대표이사인 김은호 사장을 초빙해 전문 직업인 초청 진로수업을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CEO라는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CEO의 역할과 중요성, CEO가 되기 위해 필요한 준비과정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평소에 CEO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자유로운 질문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수업 후에 디자인고와 동진이공(주)은 MOU를 체결함으로서, 산학 협력의 취지에 입각해 양 기관의 상호 이해와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

동진이공(주)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채용에 대한 정보 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학생들의 취업 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개발에 협력하고 특강 등의 교육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동진이공(주)은 상호 인적, 물적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폭 넓은 협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우진하 교장은“오늘 동진이공(주) 대표이사를 모시고 실시한 전문 직업인 초청 수업은 우리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며 “특히 동진이공(주)과의 MOU 체결은 본교 학생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협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