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월 1일, 남매공원 분수광장에서 시식,전시,판매,공연 가져
![]() |
도(복숭아) Day 행사를 개최한다
도도(복숭아) Day는 도시민과 복숭아의 만남이라는 뜻으로, 경산의 복숭아농가들로 구성된 경산복숭아품목별연구회에서 8월 1일을 도도(복숭아) Day로 올해 처음 정했으며, 앞으로 매년 정례 화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과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복숭아 시식, 품종 및 연구회 활동사진 전시뿐만 아니라 판매와 농악풍물공연도 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시중가보다 털복숭아를 약 30%정도 저렴하게 10,000원/2kg, 20,000원/4.5kg에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이상기온과 세월호 사고 등 우울한 사회적 분위기로 인해 복숭아 가격이 낮게 형성돼 생산농가에 어려움이 있지만, 본격적인 복숭아 성출하기를 맞아 복숭아의 효능 및 기능성을 널리 알려 복숭아 소비를 촉진시키고 수급안정을 통해 생산자 및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마련하게 뙜다.
한편, 예로부터 동양의 이상향, 무릉도원(武陵桃源)에서 불로장생의 신선이 먹는 선과(仙果)로 알려져 있는 복숭아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A와 C, 아미노산, 섬유소, 무기질 등 인체에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 ‘종합영양제’라 불리기도 한다. 또한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와 변비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니코틴 배출 및 대장암 예방에도 타월한 효과가 있다.
추교원 기자
ch55kw@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