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북을 활용한 명화 재구성
![]() |
포항시립미술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도서자료실을 새 단장하고, 도서자료실 어린이 프로그램인 ‘아트 Pop Pop 팝업북 만들기’를 운영한다.
도서자료실은 전시와 관련된 자료를 열람하고 심층적인 미술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미술전문 도서관으로 관람객에게 보다 깊이 있는 미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마련됐다.
‘아트 Pop Pop’은 팝업북을 활용해 명화를 재구성해봄으로써 참여 어린이의 창의적 발상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는 19일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뉘어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전에는 초등학교 1‧2학년, 오후에는 3‧4학년이 각각 20명씩 참여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포항시 거주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www.poma.kr)에서 원하는 교육날짜를 클릭해 신청하면 되고, 8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오전반은 여러 가지 꽃과 과일을 화면에 배열해 기발하고 독특한 인물화를 그린 것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의 풍자화가 주세페 아르침볼도(Giuseppe Arcimboldo,1527-1593)의 작품들을 감상하고 과일, 야채, 꽃 모양의 스티커를 활용해 나름의 상상력을 발휘해 팝업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오후반은 작은 색점들을 화면에 병치해 형태를 완성하는 기법인 점묘법을 고안해낸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 1859-1891)의 작품을 감상하고, ‘불어펜’을 이용해 점묘법을 체험한 후, 평면의 그림을 터널북 형식으로 제작하여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방법 등을 배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