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가 ‘하반기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가 최근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하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100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강생활 유지비 지원, 의료급여 상한일수와 연장승인, 선택의료급여기관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절차, 장애인 보장구, 노인틀니 및 치과 임플란트 지원, 소모성재료 요양비지원 등 전반적인 내용을 쉽게 설명함으로써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관해 알찬 교육을 실시했다.

더불어 건강한 신체는 건강한 마음에서 출발한다는 ‘웃음치료로 내 몸의 병을 고치자’라는 주제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소통하며 활동성이 강한 ‘건강 바이러스’를 전파했다.

교육 후 맞춤형 상담은 의료급여관리사(간호사 임상 2년이상 경력자) 3명이 개인별 혈압, 혈당 등 기초건강을 체크하면서 ‘의료급여제도 안내 팜플렛’과 ‘건강을 알면 행복이 보입니다. 주요 10대 질환 꼭 알아 두세요’ 소책자를 배부해 수급자의 자가 건강관리 중요성도 설명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통해 건강 위험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고, 의료 이용시 중복 또는 남용을 예방해 의료급여수급권자들에게 건강 디딤돌 역할, 국가적으로는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 의료급여비용의 절감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