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연수회는 대구미래대학교 미술심리재활과 학과장이자 YN심리상담연구소 소장인 김경식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다.
이날 오전에 진행된 연수회에서는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들이 직접 진행한 상담사례를 가지고 슈퍼비전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상담 슈퍼비전은 전문상담교사들의 상담 역량을 높이고 상담사로서의 자기성찰을 돕기 위한 전문적 활동을 말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질적으로 향상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이날 오후에 진행된 연수회에서는 Wee클래스 배치 초등학교 상담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학생 생활지도를 위한 상담 슈퍼비전–학습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서 학생들이 경험하는 학습적 어려움을 점검하고 각 문제유형에 따른 접근법의 다양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뤄졌다.
경산교육지청 관계자는 “이번 2016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는 실제 상담사례에 대한 슈퍼비전과 학교현장에서 교사들이 실제적으로 경험하는 학습문제에 대한 강의를 했다”면서 “이를 통해 학생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돕고, 교원의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켜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